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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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디벨린(이하“회사”라 한다)이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디벨린MATF플랫폼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한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라 함은 온라인 또는 모바일 기기를 통하여 디벨린플랫폼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란 이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3. “계정(ID)”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플랫폼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계정정보“라 함은 회원의 계정, 비밀번호, 성명 등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일반정보 등 생성정보를 통칭합니다.
5.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디벨린MATF플랫폼서비스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6. “테크콘”이라 함은 Metaverse를 기반으로 인공지능기술과 블록체인기술을 적용하여 투자금을 P2P여신 전자화폐(D-Pay)로 변환시키는 핵심 기술 서비스입니다
7. “테크핀”이라 함은 일반회원(소비자)이 BNPL결제를 이용하고 나의 데이터수익과 투자수익을 한 곳에서 쉽고 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통합디지털결제서비스입니다.
8. “BNPL”이라 함은 BUY NOW PAY LATER의 약자로써 선구매 후결제 서비스입니다.
9.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이 게시한 문자, 문서, 그림, 음성, 영상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모든 정보를 말합니다.
10.“APP”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모바일기기를 통해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하는 프로그램 일체를 의미합니다.
11.“모바일 기기”란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기로서, 휴대폰, 스마트폰, 휴대정보단말기(PDA), 태블릿 등을 의미합니다.
12.“제휴사”란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여 회원에게 상품 등을 거래하거나 각종 정보 및 혜택 등을 제공하거나 회원이 D-pay 등을 사용, 교환할 수 있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업체를 의미합니다. 제휴사는 회사 및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해지 또는 추가될 수 있습니다.
13.“이용해지”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입니다.
②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홈페이지(www.develin.co.kr)에 게시하여, 회원이 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과 약관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2. 회사 소재지 주소(회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한다) 및 전자우편주소
 3.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Fax 번호) 
 4. 사업자등록번호
 5. 개인정보취급방침
 6. 서비스 이용약관

제 4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www.develin.co.kr)에 게시합니다.
②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③『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홈페이지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 6 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사항 변경 및 수정)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MATF플랫폼의 정보 제공 및 테크콘과 테크핀서비스
2. 회사가 정하는 기타 서비스
② 회사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플랫폼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내용을 명시하여 현재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와 이메일 또는 모바일로 즉시 통지합니다.

제 7 조 (서비스의 중단)
① 플랫폼서비스는 회사의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기간동안 제공합니다. 회사는 플랫폼서비스 제공기간을 홈페이지(www.develin.co.kr)에 적절한 방법으로 안내합니다.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동안 플랫폼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 동안 회사는 플랫폼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플랫폼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이용행태, 미처 예상하지 못한 플랫폼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관련 법령에서 특정 기간 또는 방법으로 플랫폼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4. 천재지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플랫폼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5.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플랫폼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③ 회사는 제2항 제1호의 경우, 매주 또는 격주 단위로 일정 시간을 정하여 플랫폼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최소한 24시간 전에 그 사실을 회원에게 홈페이지(www.develin.co.kr)에 고지합니다.  
④ 제2항 제2호의 경우, 회사는 사전 고지 없이 플랫폼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경우 그 사실을 홈페이지(www.develin.co.kr)에 사후 고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⑥ 제2항 제3호 내지 제5호의 경우에 회사는 기술상․운영상 필요에 의해 플랫폼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30일전에 홈페이지에 이를 공지하고 플랫폼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가 제6항에 따라 플랫폼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회원은 무료서비스 및 기간이 남아 있지 않은 계속적 이용계약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 8 조 (회원가입 및 비밀번호)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정보 보호, 서비스 이용안내 등의 편의를 위해 회원이 선정한 일정한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계정으로 부여합니다.
② 회사는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의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를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 의무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④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이 원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유 등으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⑤ 회원은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제 9 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원은 이 약관에 의하여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②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일부 정보는 수정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회원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④ 제3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①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② 서비스의 일부로 제공되는 개별 서비스를 제외한 것으로서 홈페이지 및 플랫폼서비스별 웹사이트에서 단순히 링크된 제3자 제공의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 이 약관에서 정하는 권리의 행사 및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준수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한 경우,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③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훼손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 12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이용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2. 플랫폼데이터를 증여하거나 권리의 객체(담보제공, 대여 등)로 하는 행위
3. 회사의 임직원, 운영자, 기타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4.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5.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등 타인의 정보도용
6.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저장⋅게시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1.회사의 동의 없이 플랫폼서비스를 영리, 영업, 광고, 홍보, 정치활동, 선거운동 등 본래의 용도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는 행위
12.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무단으로 복제∙유통∙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6.기타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않는 행위
②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플랫폼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회원의 계정 및 PC, 모바일 기기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의 계정 및 PC, 모바일 기기, 각종 인증수단의 관리 부실이나 타인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부정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아니하도록 결제 비밀번호 기능 등의 보안수단을 설정하고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에 대한 회원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제1항, 제2항 및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의 구체적인 유형을 운영정책에서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1. 회원의 계정에 대한 제한
2. 게시판이용에 대한 제한
3. 플랫폼이용에 대한 제한
4. 기타 회원의 플랫폼서비스 이용에 대한 본질적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회사가 플랫폼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제 13 조 (저작권 등의 귀속) 
① 플랫폼서비스 내 회사가 제작한 기획및 프로그램 에플리케이션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의 소유입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서비스를 이용함 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플랫폼서비스 내의 게시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 13조에서 규정하는 금지행위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를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회원은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 14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이 회원탈퇴를 원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 및 서비스 내 회원탈퇴 절차를 통하여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 시 회원자격이 상실되며,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이벤트 혜택 등이 소멸됩니다. 단, 회원탈퇴 시 D-pay 등이 있는 경우에 이에 대한 권리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여, 탈퇴와 동시에 전부 소멸됩니다.
② 회원이 회원탈퇴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회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이 본인으로 확인되는 경우에 회원의 신청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③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정보에 허위 내용을 입력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2. 주소, 전자우편 등 회원정보를 잘못 입력하거나 변경하지 않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에게 통지 또는 연락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3. 이 약관의 규정 또는 회사의 이용정책 등을 위반하거나 법령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④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하며, 이때 회사는 거래 안전을 위하여 해당 회원의 소유로 확인되는 아이디의 회원 등록을 일괄 말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15 조 (회사의 해제 및 해지)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사전 통보 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1. 해지사유
 2. 해지일
③ 제1항 단서의 경우, 회원은 서비스의 사용권한을 상실하고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 16 조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절차) 
① 회원이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고자 할 때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는 이유를 기재한 이의신청서를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이의신청서를 접수한 회사는 접수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원의 불복 이유에 대하여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답변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15일 이내에 답변이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③ 회사는 위 답변 내용에 따라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 17 조 (손해배상) 
①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회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18 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플랫폼서비스의 중지, 이용장애 및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플랫폼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플랫폼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플랫폼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⑦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플랫폼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⑧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⑩ 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플랫폼서비스 또는 회원에 따라 플랫폼서비스 이용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사항 및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플랫폼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19 조(분쟁해결)
①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홈페이지에서 안내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전담조직을 운영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일정을 디벨린 홈페이지(www.develin.co.kr)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전화 또는 서면 등으로 통보합니다.
③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②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공지 일자:
2021년 5월 23일
적용 일자:
2021년 6월 1일
디벨린플랫폼서비스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대표번호:02-3473-3636/ 평일 09:00~18:00)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